ICIS Innovation center for industrial safety
대한민국 최고의 산재예방 연구 전문기관으로
안전한 대한민국 산업계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NTRA
산업안전 상생 융복합 센터
안녕하십니까?
"산업안전 상생 융복합" 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산업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즉, 산업안전이라는 거시적 틀에서 미시적 부분인 크레인 ‘줄걸이(크레인 고리를 물체에 연결)’ 산업분야에 저희, ‘산업안전 상생 융복합’ 센터가 전국 최초, 학술적으로 연구하게 된 배경은 전국 평균 매년 2,000여 건의 크레인 ‘줄걸이(크레인 고리를 물체에 연결)’ 사고로 인해 일선 산업현장의 크레인 ‘줄걸이(크레인 고리를 물체에 연결)’ 노동자 사망사건 사례가 지속 ‘우상향’ 하고 있기 때문에 ‘산업안전 상생 융복합’ 센터가 창립하게된 배경입니다.
더불어, 산업분야 크레인 종사는 전국적으로 약, 200만여 명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크레인 ‘줄걸이(크레인 고리를 물체에 연결)’ 작업 종사자는 정확한 추정치를 알 수 없으나, 통계 지표상 약, 150만여 명 종사하는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크레인 ‘줄걸이(크레인 고리를 물체에 연결)’ 산업 종사자는 ‘자격증’ 없이 종사하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 산업분야 크레인 ‘줄걸이’ 실태이며 반면, 미국·일본은 크레인 ‘줄걸이’ 국가자격증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산업안전 상생 융복합’ 센터는 현 실태의 문제점을 학술적(법적 · 정책적 · 제도적)으로 연구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산재예방 연구 전문기관으로 도약할 것을 약속드리며 더 나아가 안전한 대한민국 산업계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불철주야 노력하겠습니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닫기